2. Fancy Widget Pro

이 어플(application)은 이름 대로 위젯이 상당히 다양하다. 시계 위젯과 날씨 위젯이 따로 있으며 스킨은 수십가지가 된다. 처음에 들어 있는 스킨은 몇 안되지만 인터넷을 통하여 다운 받을 수 있게 되어 있다.

(그림1)에서의 맨 아랫 위젯이 Fancy Widget Pro의 유일한 예보 위젯이다. 보통 이 것보다 작은 사이즈의 시계나 현재 날씨 위젯이 여러가지 이고 예보 위젯은 이것 하나이다. 이 위젯을 탭하면 (그림2)의 현재날씨가 추가된 화면으로 바뀐다.

 
그림1
 
그림2

메인프로그램을 클릭하면 그냥 설정화면만 나온다.
(그림3)이 메인 설정화면이고 모양설정을 클릭하면 (그림4)가 나온다. 이 메뉴의 시계스킨, 날씨 스킨을 클릭하여 스킨을 선택한다.

 
그림3
 
그림4

스킨을 선택하는 화면은 아래 그림고 같다. 각각 시계및 날씨 스킨을 다운 받을 수 있다.
 
그림5
 
그림6

장점
1. 위젯의 모양이 가장 미려하다
2. 비록 예보 위젯은 한가지지만 현재날씨및 시간 위젯은 여러가지이다.
3. 다양한 스킨을 가지고 있어 구미에 맞는 것을 고를 수 있다.
4. 날씨소스를 야후나 웨더버그중 고를 수 있다.

단점
1. 예보 위젯에는 도시 이름이 표기가 되지 않는다.
2. 여러 도시를 등록해 놓고 사용할 수 없다.  매번 설정에서 바꿔줘야 하며 한번에 하나씩 밖에는 등록이 안된다. 이게 치명적인 단점이다.  위젯을 여러개 등록하여도 도시를 바꾸면 여러개의 위젯의 도시들이 다 동시에 바뀐다.
3. 날씨 정보가 빈약하다.

결론
정보가 빈약하고 하나의 도시만 등록가능한 것이 치명적이나 위젯이 미려하고 날씨정보도 그럭저럭 사용할 만하다.  하나의 위치만 가능하나 GPS에 의하여 자신의 현재위치를 자동 등록하도록 할 수도 있으므로 자신의 위치에서의 날씨만 보고자 하고 다른 욕심을 버린다면 사용해 볼 수도 있겠다.

안드로이드용 날씨 프로그램 3가지 비교 (1) : 개요
안드로이드용 날씨 프로그램 3가지 비교 (2) : WeatherPro
안드로이드용 날씨 프로그램 3가지 비교 (3) : Fancy Widget Pro
안드로이드용 날씨 프로그램 3가지 비교 (4) : WeatherBug Elite

.끝.

Posted by 우리별3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