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인터넷 서비스 유형은

 

다음의 4가지로 요약됩니다.

1. 케이블

2. DSL

3. 위성 인터넷

4. 전화 dial-up 서비스

 

이중

케이블 업체는 서비스가 좋은 순으로

Earthlink, Cox, Road Runner, Optimum Online, Insight, Charter, Comcast, Mediacom, Adelphia 이며

 

DSL 업체는

Earthlink, SBC yahoo, Verizon, BellSouth, Qwest, Sprint 이며

 

위성 인터넷 서비스제공자는

DirectWay입니다.

 

인터넷 업체를 고르는 요령은

미국에서는 좋은  DSL이 나쁜 케이블만 못합니다.

따라서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은 케이블 인터넷 서비스를 우선적으로 고려해야합니다.

 

그러나 매우 예외적으로 DSL 통한 광케이블이 한국처럼 들어오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며 이때는 DSL도 고려할수 있으나 그런 경우는 별로 없다고 보면 됩니다. 어쨌든 평균적인 의미에서 위의 말은 사실입니다.

 

미국에서의 DSL이 질이 안좋은 이유중의 하나는 땅이 넓고, 인구밀도는 적으므로 집에서부터 전화국까지의 거리가 길게됩니다.  DSL 서비스의 약점은 전화국까지의 거리가 멀수록 서비스 품질이 나빠진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consumer report의 기사를 보면 역시 우선적으로 케이블 서비스를 고려하라고 되어 있읍니다.

 

그런데 케이블 업체는 지역마다 한정되어 있으므로 상기 업체중에서 자신이 고를 수 있을 가능성은 별로 없으며 지역이 정해지면 서비스 업체도 자동적으로 정해지게 됩니다.  시애틀지역은 주로 comcast 라는 회사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며 크게 불편한 것은 느끼지 못하였읍니다.

 

한국에서의 ADSL 정도의 성능을 예상하시면 될것 같읍니다.

 

가장 회선 상태가 빠르고 좋은 서비스는 Optimum Online 이라고 합니다. 위 순위는 기타 다른 면도 고려한 순위이며 comcast는 평범한 서비스에 가장 높은 가격으로 낮은 순위에 랭크되어 있읍니다.


Posted by 우리별3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