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캠은 이제 이산가족들에게는 필수품이 되어있는데

전에 쓰던 마이크로소프트 VX3000 이 뭔가 아쉬워 웹캠을 새로 바꾸었다.

더 정확히 말하면 내가 바꾼 것이 아니라 나와 대화할 사람이 바꾼 것이다.
그러나 바뀐 혜택은 내가 보는 것이다.

더 좋은 화질은 이전에 경험해 보지 못하였기 때문에
구입을 하면서도 망설여왔다.

인터넷에 윈도우즈 라이브나 Skype와 같은 메신져를 사용할 시에는 다 화질이 그게 그거다
는 말들이 있어서 괜히 돈낭비하는 것이 아닌가하여 미뤄오다가

우리나라에서 정가 149,000원, 미국에서 99달러하는 것을 단돈(?) 39달러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결국 구입하게 되었다.


위와 같이 생긴 로지텍 C910이다.
특징은 로지텍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된다.
Logitech HD 프로 웹캠 C910

대표적인 특징은 바로 이것이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대 성공이다.
전의 것에 비하여 화질이 비약적으로 발전하였고,
HD캠이나 아닌 것이나 화질이 그게 그거라고 누가 말했던가?
확연할 정도가 아니라 아예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그 차이는 금방 알수 있었다.

정말 TV에서 보는 HD 화질에 가까웠고 전체 화면에서도 매우 선명하게 잘 보였다.
웹캠이란 느낌이 전혀 들지 않고 TV를 보는 느낌 이랄까....
그러면서도 움직임이 부드럽고 버벅거림도 없었다.
(내 컴퓨터 사양은 CPU Q6600모델에 RAM은 4기가 이다. 상대방 컴퓨터 사양도 유사)

15만원을 다 주고 산다해도 결코 돈이 아깝지 않을 정도였다.
사용한 소프트웨어는 Skype와 라이브 메신져였는데,
둘다 화질이 좋았으나 나의 경우는 Skype가 약간 더 좋았다.

혹시 외국에 있는 분과 화상통화를 많이 하는 분들에게는
강력히 추천한다.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개인적 평점 : ★★★★★★★☆☆ (8/10)

PS. 조금 흥분한 면이 없지 않으나 본인은 오늘 현재 로지텍이나 Skype 회사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음을 밝혀드립니다.
 
.끝.


Posted by 우리별3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