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는 못 느꼈는데 요즈음 배터리가 빨리 닳는 듯하여 대용량 배터리를 구입하여 사용해 보았다. 3000 mAh 짜리로 표준형의 2배정도 용량이다. 물론 삼성에서 나오는 정품은 이 만한 용량이 없으므로 중국산 Yoobao 것을 구입하였다.

 

생긴 것은 위와 같다. 사진만 보아도 두꺼운 느낌이 든다. 너무 두꺼워 원래 배터리 커버는 사용할 수가 없으므로 전용 커버가 같이 온다.

 

사진은 검정색 커버인데 검정색과 흰색 두개의 커버를 제공해준다.

 

 

커버의 뒷면에는 펼 수 있는 지지대가 있어 옆으로 세워 놓고 동영상을 감상할 수도 있다.

 

 

정품 커버와의 비교이다. 두께는 재보진 않았지만 2배가 살짝 넘는 듯 하다.

커버는 정품보다는 확실히 재질이 좋지 않고 잘 맞지 않는 느낌이지만 사용상 아무런 문제가 없고 사용시 벗겨지는 일도 없었다.

문제는 사용시간인데 이것은 사용조건에 따라 크게 변하므로 사용자간에 서로 비교하기도 여렵고, 동일인이라고 하여도 항상 같은 정도로 매일 사용하는 것도 아니므로 비교하기가 쉽지 않다.

굳이 이야기한다면 1500 mAh짜리 표준형 배터리를 17시간 사용하는 조건에서 이것은 42시간을 사용하였으므로 표시된 전력량은 가지고 있는 것으로 판단하였다. 단 구입시 처음에는 사용시간이 이에 못 미쳤으며, 설명서에 나와 있는 데로 완전충전을 4-5회 한 후에는 사용시간이 체감상 증가하였다.

구입은  http://www.smastore.co.kr/ 에서 하였으나 이베이에서 구입하였다는 사람도 있고 각자 알아서 구입하면 될 것이다.

Posted by 우리별3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