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WeatherBug Elite

웨더버그의 위젯은 (그림1)의 가운데 위젯이다.
위젯을 클릭하면 (그림2)의 화면이 되며 자세한 현재 날씨와 밑에 예보가 나타난다. 예보의 하단 부분이 잘리면서 나오고 화면을 위로 스크롤 하면 (그림3)과 같이 최고/최저기온이 다 보이게 된다.

 
그림1
 
그림2
 
그림3
 
그림4

(그림3)에서 하면 하단 -1 도로 표시된 바로 옆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그림4)와 같이 1주간의 예보 화면이 나탄나다.


장점
1. 위젯이 미려하다.
2. 날씨 정보 화면이 눈에 잘 들어오게 되어 있다.
3. 지원되는 장소가 많은 편이다.
4. 위젯을 여러 개 띄워 놓으면 각각 다른 장소의 날씨를 확인 할 수가 있다.

단점
1. 가장 큰 단점은 한국내 온도가 잘 맞지않는 다는 것이다.  미국내 온도는 정확한 편인데 한국의 온도는 틀려도 너무 틀리다.  특히 겨울철 최저 온도는 체감온도로 나타나는 것 같다. 예를 들면 한국내에서의 기상청 일기예보가 최저 -5도로 되어 있다면 이것은 -10에서 -13도로 나타난다. 너무 심하게 차이가 난다. 기상청 예보에서 평균-5도 정도로 나타난다. 믿을 수가 없다.
2. 여러 도시들을 등록해 놓을 수 있지만 하나의 위젯에서 이 장소들을 돌려가면 확인할 수는 없다.

결론
여러가지 면에서 볼때 셋 중 가장 나은 것 같은데 결정적으로 기온정보가 너무 부정확하여 실용적인 가치가 떨어진다.   그런데 겨울만 그런 것인지 다른 계절도 그런지는 좀더 경험해 보아야 한다.


안드로이드용 날씨 프로그램 3가지 비교 (1) : 개요
안드로이드용 날씨 프로그램 3가지 비교 (2) : WeatherPro
안드로이드용 날씨 프로그램 3가지 비교 (3) : Fancy Widget Pro
안드로이드용 날씨 프로그램 3가지 비교 (4) : WeatherBug Elite


.끝.

Posted by 우리별3호
,